티스토리 뷰

일상

[취업일기] 1. 다시 시작

Tinker, Tailor, Soldier, Writer 2017. 12. 4. 22:43
퇴사를 한 지 며칠 정도 지났다. 주말이 끼어있었지만 역시 회사에 다니지 않으니 몸이 찌뿌둥하고 시간이 엄청 많이 남는다.

대학원 전공을 살려 취직을 하려고 하니 좀 특이하지만 필기시험을 봐야한다. 그래서 필기시험 공부 중이라 퇴사의 홀가분함을 느끼지는 못하고 오히려 불안초조감만 만연해 있는 것 같다.

요즘 그런 생각이 든다. 일(work)이란걸 뭘까. 하면 하기 싫은데 안하면 또 생각난다. 금전적인 것을 떠나서도 일을 한다는 건 사회구성원으로서 인정 받는것이기도 하고 소속을 가질 수도 있는 것이다.

2016년에는 파트타임을 했지만 거의 10개월 가까이 파트타이머로 지냈을 때 그렇게 정서적 경제적으로 좋지 못했다.

필기시험이 1월말까지 있는데 그동안은 딱히 취직도 못하기 때문에 이 허전한 마음을 잘 달래줄 수 있게 멘탈관리를 잘해야겠다. 물론 더 이상 들어오지는 않고 빠져나가기만 하는 돈도 잘 관리해야될것같다.

직장다닐때는 일주일에 1 포스팅도 쉽지않았는데 지금은 1일 1포스팅도 가능할 것 같다. 여기에 유익한 글들을 많이 남기는 기간이 되길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71207 걸음수  (0) 2017.12.07
171205 걸음수  (0) 2017.12.05
171204 걸음수  (0) 2017.12.04
171202 걸음수  (0) 2017.12.03
[퇴사일기] 4. 이젠 안녕  (0) 2017.11.29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6/06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